27일 여수문화홀 학생·학부모 430여 명 참여
현실적·체계적 진학설명회 ‘호평’

전라남도 여수시가 지난 27일 개최한 ‘2025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변화 집중설명회’에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 436명이 참여하며 성황리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여수문화홀에서 지난해부터 짜임새 있는 입시 특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입시교육상담 전문가 이미연(이로울쌤)강사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30분 두 차례 진행했다.

특히 오후 강의에서는 예정된 시간보다 30분 이상 지났지만, 참석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지금까지 들어 본 것 강의 중 고교학점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진학설명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부분의 참여한 학생들은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대해 많이 알게 됐고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어 기대 이상으로 유익했다.”며 “앞으로 이런 설명회에 무조건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대입 제도의 변화로 막연함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에게 이번 행사가 자녀와 함께 소통하고 미래를 함께 준비하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며 “여수시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꾸준히 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학년별 진로·진학 상담 ▲수시 면접 준비 컨설팅 ▲입시설명회 ▲계열별 학년별 학생부 및 공부법 특강 등 다양한 진학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