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행동발달증진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제주발달센터)와 제주대학교병원 발달장애인거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이하 제주행동발달증진센터)는 29일 지역 발달장애인의 의료지원과 지역사회 지원체계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제주대학교병원에서 개최된 체결식에는 양 기관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의료접근 서비스 연계 강화 ▲발달장애인 발달재활업무 협업 ▲발달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를 목표로 하는 공동 활동 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제주행동발달증진센터 문덕수 센터장은 “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학제적 팀 접근을 임상 현장에 적용하고 있는 기관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간호사, 임상심리전문가,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발달증진 프로그램 제공을 하고 있다.”며 “제주지역 발달장애인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발달센터 이은선 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을 지원하는 일은 복지영역의 지원만으로는 제한적일 수 있어, 의료 분야와의 협업이 필요하다.”며 “제주발달센터와 제주행동발달증진센터는 힘을 합쳐 발달장애인과 보호자를 적절히 지원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