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희망성금, 국제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 지원 공로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지원을 위한 2024 적십자 특별회비 기탁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이하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에 인도주의 운동에 대한 공헌으로 표창패를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는 고엽제 관련자의 추모사업과 유가족 지원사업을 진행하던 중 지난 2012년도부터 적십자사 서울지사와 함께 지역사회 이웃들을 돕는 나눔활동에 동참했다.

서울 마장동 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적십자사 서울지사 권영규 회장이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황규승 회장에게 적십자 희망성금 모금 유공 표창패를 전달했다. 

이날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는 적십자사 서울지사에 2024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300만 원을 기탁해 의미를 더했으며, 전달된 이웃사랑 희망성금은 서울지역 구호 활동과 복지 사각지대 긴급지원과 같은 적십자 인도주의 운동에 사용된다.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황규승 회장은 “경기 침체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취약계층을 돕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적십자 특별회비에 참여하게 됐다.”며 “적십자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의 손길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회비 희망성금 모금 캠페인은 ‘변하지 않는 희망’을 슬로건으로 십시일반의 정성이 소외된 이웃들에 희망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