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사업수행을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 실시
2월 5일~20일까지 부모교육·가족휴식지원사업 수행기관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울산발달센터)는 올해 사업수행기관 선정에 앞서, 다음달 1일 오후 2시~4시까지 울산발달센터 회의실에서 ‘2024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가족휴식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24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가족휴식지원 사업 안내 ▲e나라도움을 통한 사업접수 방법 ▲기타 사업관련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울산 지역 내 발달장애인 부모교육·가족휴식지원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기관 소속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울산발달센터 누리집 새소식(broso.or.kr/ulsan)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전자우편(ths1219@koddi.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울산발달센터 김도현 센터장은 “발달장애인 보호자에게 양육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는 부모교육·가족휴식지원 사업에 역량 있는 기관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울산발달센터는 다음달 5일~20일까지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 사업’과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2월 5일 기준 개인·영리기관을 제외하고 휴·폐업, 업무 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으로 연구기관, 전문대학, 민간위탁기관(장애인복지관, 부모단체, 주간보호센터 등), 법인(사회적협동조합), 비영리민간단체로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한 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이 신청 가능하다.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www.gosims.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발달센터(052-710-3163)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