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전담교사 직무연수 갖고 개별 학습지도 방안 논의

전라남도 교육청이 지난달 29일~지난 2일까지 5일 간 나주 듀플렉스 레지던스 호텔에서 기초학력전담교사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갖고, 맞춤형 개별 지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은 초등 저학년 중 읽고·쓰고·셈하기 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개별 지도인 ‘기초학력전담교사제’를 운영해 학습의 기초를 탄탄하게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습 지원 대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초학력전담교사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천천히 배우는 학생 이해 ▲수해력 진단 및 지도 방법 ▲문해력 진단 및 지도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천천히 배우는 학생을 위한 학습코칭, 개별화 수업 계획 작성 등 맞춤형 개별화 수업 운영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만나는 학생들의 성향을 이해하고, 맞춤형 수업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연수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의 성장을 위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김영신 유초등교육과장은 “기초학력전담교사는 학생들의 평등한 출발선인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단위 학교의 기초학력을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며 “기초학력전담교사가 현장에서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