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5일, 어르신들의 디지털 소외를 해소하고자 WOORI어르신 IT행복배움터를 오픈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행복배움터는 우리은행의 후원을 받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IT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WOORI어르신 IT행복배움터는 작년 5월 우리은행의 지원으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한 ‘우리어르신행복배움터 구축사업’ 공모를 통해, 7월 서울시 내 종합사회복지관 99개중 3개소, 노인복지관 49개소 중 2개소를 선정하였고,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이 수행기관 중 한 기관이었다. 이후 8월부터 12월까지 7,5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공사 및 공간을 조성하고, 금일 현판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현판식에는 이기재 양천구청장을 비롯하여 우리은행 성훈 강서양천영업본부장, 장충식 양천구청지점장이 참석하였다. 또 양천구의회 윤인숙, 신우정 의원과 프로그램 참여 예정인 어르신 40여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근 관장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판식에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우리 지역에 필요한 것들을 함께 만들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IT행복배움터에서는 2024년 2월 8일부터 키오스크 교육, 스마트폰 교육, 태블릿PC 교육, 해피테이블을 활용한 인지력향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IT행복배움터 공간은 어르신들의 디지털 능력을 향상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어르신들은 신월복지관(02-2605-8728)으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남궁준 시민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