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도와 안나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 개소식 참석 내빈들이 축하 케잌 절단을 하고 있다. ⓒ김기준 기자
‘분도와 안나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 개소식 참석 내빈들이 축하 케잌 절단을 하고 있다. ⓒ김기준 기자

‘분도와 안나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이 23일 오전 10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나눔을 시작했다.

‘사랑의 식당’은 대지면적 1,226㎡, 건축면적 415.08㎡, 연면적 620.02㎡의 지상2층 철골구조로 1층에는 식당과 주방, 자원봉사자 휴게소, 2층에는 사무실과 노인무료진료소, 법인살립자인 故허상회 광주직업소년원장 기념관 등이 있다.

허 원장은 우유대리점 등을 운영하며 어렵게 모은 전 재산으로 199년에 광주 최초의 무료급식시설인 ‘사랑의 식당’을 개소했다. 허 원장은 2016년에 향년 81세로 별세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김병내 남구청장,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위원장, 황경아 남구의회의장, 김정희 남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종수 분도와 안나 개미꽃동산이사장(박종수 치과원장), 박부길 광주일등뉴스 대표 등 내빈과 자원봉사자, 관내 노인들이 다수 참석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감사패증정, 인사말씀·축사, 시설라운딩, 식사배식봉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기준 기자
ⓒ김기준 기자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기준 기자 광주호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