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30만 원 상당 해남사랑상품권 지급, 읍면사무소 신청하세요

전라남도 해남군이 초등학교 입학생들을 위한 입학 축하금을 지원한다.

대상은 올해 초등학교를 입학한 신입생으로 각 30만 원을 해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집중 신청기간은 오는 20일~29일까지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을 놓친 경우 해남군 교육재단(061-537-7808)으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입학일 기준 해남군에 주소를 두고 초등학교에 최초 입학한 학생으로, 입학생의 친권자 또는 사실상 양육하고 있는 보호자가 신청할 수 있다. 해남군 이외 지역에서 입학한 후 관내 초등학교로 전학 온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초등학교 입학 축하금 지원은 초등학교 입학 아동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교육의 공공성 강화와 교육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 지난해 해남군교육재단 첫 사업으로 310명에게 입학 축하금을 지원했다.

지난해 7월 출범한 해남군교육재단은 민․관․학이 참여하는 교육 지원기관으로 △민관산학 교육 거버넌스 구축 △교육청 및 관내 교육기관과의 협업사업 △다양한 장학사업 △초·중·고 교육지원사업 △평생교육 △문해학교 운영을 통해 아동·청소년·군민에 대한 체계적·종합적 교육 지원을 추진해왔다.

올해는 3월에 시작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화상영어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면단위 작은학교 중학생 해외 문화탐방 지원사업 △해외 청소년 상호문화 교류 △초·중·고, 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 지역인재 장학금 지원 △교육부 지정 초등학력인정 문해학교 ‘꿈보배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은영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