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더블 결승에서 우크라이나에 5대 9로 패… 대한민국 첫 메달

2023 에르주룸 동계데플림픽대회 컬링 믹스더블 결승에서 김지수 선수(왼쪽)가 투구하고 있다.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2023 에르주룸 동계데플림픽대회 컬링 믹스더블 결승에서 김지수 선수(왼쪽)가 투구하고 있다. ⓒ한국농아인스포츠연맹

2023 에르주룸 동계데플림픽대회에 참가하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이 첫 메달 소식을 전했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5일 14시 튀르키예 에르주룸 컬링홀에서 열린 믹스더블(혼성 2인조) 결승에서 우크라이나를 만난 대한민국의 윤순영(41, 서울시장애인컬링협회)·김지수(27, 서울시장애인컬링협회) 선수는 5대9로 패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1엔드에서 2점을 먼저 따내며 앞서 가던 대한민국은 2엔드~5엔드까지 추가득점을 하지 못하고 우크라이나에 내리 9점을 내줬다. 6엔드에서 2점, 7엔드에서 1점을 만회했으나 승부를 뒤집지 못하고 8엔드에서 기권을 선언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의 동계데플림픽대회 최고 성적은 지난 2019년 이탈리아 발테리나-발치아벤나대회의 동메달 1개(여자 컬링)였으나, 이번 믹스더블 경기에서 은메달을 획득함에 따라 기존 최고 성적을 갈아치웠다.

당초 기대를 모은 여자 컬링팀은 6일 14시(현지시간) 크로아티아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추가 메달 확보에 나선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