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까지 접수… 연구과제 3편 선정, 과제별 400만 원 지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장애인정책에 관심이 많고 정책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 주제를 제안, 직접 연구를 수행하려는 개인 연구자를 지원하는 ‘2024년 장애인정책 연구’를 공모한다.

장애인정책 연구 공모사업은 장애인의 생활과 밀접한 문제를 연구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을 지원해 체감도 높은 이슈를 발굴하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도출하고자 지난 2021년부터 실시한 대국민 지원사업이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로 장애인 관련 모든 주제 및 분야다. 장애인정책에 관심이 있고 직접 연구 주제를 제안, 수행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단체는 오는 29일 18시까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공모사업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수행기간은 오는 5월~9월까지 5개월간 이며, 연구결과와 정책 제안은 연말 발표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1차 서류심사,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연구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자에게는 각 4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최종 발표는 다음달 넷째 주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 게시와 개별 통보 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공모를 통해 ▲장애학생 학교폭력 사례조사 개선방안 ▲장애인 사회서비스 영역 복지기술 도입을 위한 정책개선 방안 연구 ▲농어촌 장애인복지관 미설치 지역에 대한 장애인 생활실태 및 욕구조사 등 세 가지 연구과제가 선정된 바 있다.

해당 연구 결과는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팀(02-3433-0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