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는 기적의도서관에서 매달 한 권의 어린이책을 깊이 있게 소개하고 관련 체험을 하는 ‘한 권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적의도서관 ‘한 권 북큐레이션’은 K-디즈니, AI, 우주항공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지난달은 우주항공 분야의 도서와 함께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 어린이들에게 순천시의 우주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3월 소개 도서는 '디즈니 뮤지엄(사이먼 비크로프트 글, 애플트리태일즈 출판)'으로 디즈니의 100년사를 조명한 책이다. 미키 마우스의 탄생부터 ‘겨울 왕국’의 성공, 세계의 디즈니랜드 소개와 앞으로의 비전까지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디즈니 뮤지엄은 기적의도서관 로비에 전시되며, 관련 내용은 순천시립도서관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3월 주제에 맞춰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복장 입어보기’ 등 창의력을 높이고 상상력을 기르는 체험 활동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디즈니 관련 도서를 통해 ‘K-디즈니 순천’을 알리고자하며 앞으로도 ‘한 권 북큐레이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순천시가 꿈꾸는 미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