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예술영재교육원 개강식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2024학년도 진도예술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창 ∙ 가야금 ∙ 서화 등 국악예술 영재와 자연과학 영재 영역으로 구성된 진도예술영재교육원은, 올해 해외문화 교류를 계획하고 있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개강식에서 오미선 교육장은 “우리 진도예술영재교육원은 지역의 특색을 담아 국악예술 영역과 자연과학 두 영역에서 영재를 발굴하고, 지역을 넘어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우수한 강사진과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연결하고 있으며, 성과발표를 국외에서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진도예술영재교육원 교육과정 운영, 수업 방향, 국내 국악계 우수 강사진들이 안내됐다.

올해 진도예술영재교육은 여수에서 개최되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한 교수학습과 체험학습, 글로벌 해외문화 교류 등을 통하여 미래와 세계로 눈을 넓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교육활동이 실행된다.

오미선 교육장은 “진도예술영재교육원은 지역의 특색을 살려 국악예술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우수한 강사진과 품격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통에 기반을 둔 예술 교육과 인성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으로,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에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김은영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