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welfarenews
▲ ⓒ2008 welfarenews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2008 시니어 포토모델 선발대회’가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시니어를 포토모델로 선발해 모델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킨텍스와 포시니어스가 공동 주최로 ‘시니어장애인 엑스포 2008’ 부대행사로 열린다.
선발대회는 오는 2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서류전형을 통해 10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본선 진출자는 26일과 27일 차밍스쿨에 입교해 미소, 포즈, 이미용 등 기본 모델교육을 받으며 실버타운을 체험할 예정이다.
이어 다음달 3일 킨텍스 행사장에서 규정 2종목, 자유 1종목에 걸쳐 결선이 치러진다. 결선점수와 온라인 팬 투표 및 현장 팬 투표 결과를 종합해 진, 선, 미, 러브 등 16명의 시니어 포토모델이 선발된다. 시상식은 사흘 뒤인 9월 6일에 열린다.
시니어 포토모델은 앞으로 실버타운기업인 자르디인팰리스, 하이원빌리지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주최측은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과거와 다른 노인상, 노인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형 브로마이드, 건강검진권, 할인권, 각종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www.smodel.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