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Asia Philanthropy Awards’ 후보자 공모… 4월 15일, 첫 시상식 열려

▲ ⓒ아시아 필로트로피 위원회
▲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 위원회
아시아 곳곳에서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미래세대에 귀감이 될 사람을 찾는다.

아시아 필란트로피 어워드 위원회는 오는 28일까지 ‘2015 Asia Philanthropy Awards’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APA(Asia Philanthropy Award)는 일년에 한 번, 비영리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필란트로피(Philanthropy) 분야에서 수고하고 있는 이들을 선정해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필란트로피는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간, 재능, 재원 등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하는 정신을 말한다.

시상식은 정부와 기업, 특정 개인의 후원 없이 비영리분야 전문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기금을 모아 올해 처음, 오는 4월 15일에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다.

수상분야로는 ▲올해의 필란트로피스트 ▲올해의 펀드레이저 ▲올해의 NPO ▲올해의 여성 필란트로피스트 ▲올해의 청소년 필란트로피스트 ▲공적상 등이 있다.

추천 대상은 아시아에 거주하거나 아시아에서 또는 아시아를 위해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로 1994년 이전 출생한 만 20세 이상 남·녀면 가능하다.

올해의 청소년 필란트로피스트 부문 후보는 지난해 말 기준 만 7 세~23 세 이하(1991 년~2007년 출생자)여야 한다.

참여는 APA 홈페이지(www.asiapa.org)를 통해 후보 추천서를 작성해 접수 단추를 클릭하거나 전자우편(asiapaward@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3분 이내의 후보 추천 동영상을 제작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해도 된다.

자세한 문의는 APA 사무국(02-2262-076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