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 여성청소년계로 접수

강원지방경찰청은 오는 29일까지 '학교폭력 예방' 포스터·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강원도 초·중·고등학생으로 UCC는 단체명의 공동출품이 가능하며 단체출품의 경우에는 학교전담경찰관도 참여 가능하다.

단, 2인 이상이 응모 할 경우에 대표자 1인 또는 팀 등 단체에 수여한다.

응모 형식은 먼저 포스터 4절지(394×545mm)에 먹, 크레파스, 물감, 색연필, 파스텔, 연필, 사인펜 등으로 그린 회화작품으로 입체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색종이, 구슬, 비즈, 노끈 등 부착물은 불가한다.

UCC는 비디오 카메라, 디지털 카메라,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영상물로 해상도는 1920×1080픽셀 이상, 500MB이하, 분량은 1분이상에서 3분이내로 파일형식은 wmv, avi, mov, mp4로 하면된다.

공모주제는 ▲학교폭력의 다양한 유형 및 실태를 알 수 있는 내용 ▲학교폭력 예방 관련 학생 눈높이에서 공감·소통 할 수 있는 내용 ▲학교폭력 예방 대안 제시 및 기타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는 내용이면 된다.

접수는 강원지방경찰청(경찰서) 홈페이지(http://www.gwpolice.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경찰서 여성청소년계로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수상작 발표는 다음달 11일 강원지방경찰청 홈페이지 공지하고, 각 부문 대상은 강원지방경찰청장상과 함께 태블릿PC를 부상으로 받게된다.

출품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저작권은 강원지방경찰청에 있고 제출 내용이 허위 또는 모방 작품에 심사에서 제외, 수상 후에도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과 아동청소년계(033-262-11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