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중원구, 복지그늘 발굴지원단 출범,,, 발대식, 역량강화교육
성남FC 김두현 선수, 방송인 설수진씨 홍보대사 위촉

▲ 성남시 중원구의 복지그늘 발굴지원단이 출범했다.

복지그늘에 처한 이웃을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을 위한 ‘성남 중원구 복지그늘 발굴·지원단’이 출범했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는 지난 1일 오전 중원구청 대회의실에서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원구 복지그늘 발굴·지원단’ 발대식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중원구 복지그늘 발굴·지원단’은 지난해 6월, 복지그늘에 처해 있는 이웃을 발견하고, 신속한 지원을 위해 온라인커뮤니티 앱인 밴드(BAND)를 개설하면서 활동을 시작했다. 복지통장, 복지위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사례관리사, 방문간호사, 독거어르신 생활관리사,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개인 등 630여 명의 회원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도움이 필요한 이웃 64세대를 발굴해 5,500여만 원을 지원했다.

그 동안 온라인을 통해서만 운영되던 한계를 극복하고 회원의 책임감, 자긍심, 전문성 함양을 위해 발대식과 역량강화 교육을 함께 실시하게 됐다.

특히, 이날 발대식에서는 성남FC 주장인 김두현 선수와 방송인 겸 베스티안 화상 후원재단 대표 설수진 씨가 홍보대사로 위촉돼 눈길을 끌었다.

김두현 선수는 “시즌 중이라 바쁜 가운데 있지만, 중원구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함께 하자는 제의를 받고 좋은 일을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홍보대사를 하기로 결심했다.”며 “성남FC도 많이 사랑해 달라.”고 말했다.

설수진 씨는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있어 베스티안 화상 후원재단 대표로 복지활동을 하고 있으며 중원구에서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 달라는 당부를 받고 함께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참여 했다.”며 “미력하나마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고 나누는데 홍보대사로서 소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권석필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무리 훌륭한 제도와 시스템이라 해도 결국은 사람이 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복지 그늘 없는 중원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강경희 중원구 통장협의회장은 “조금만 더딘 걸음으로 우리 주변을 살펴 본다면 복지 그늘에 처해 있는 어려운 우리의 이웃을 발견할 수 있고, 이 분들이 제도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것이 우리 통장들의 역할.”이라며 함께 찾고 나누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