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춘천시장애인체육회 VS 수원무궁화전자 개막경기
코로나19 여파로 개막식 없이 무관중 경기 진행… 챔피언 결정전은 12월 11일~13일

2020 KWBL 휠체어농구리그가 오는 21일 오후 2시 30분 춘천호반체육관에서 개막경기를 시작으로 4개월간 장기 레이스에 들어간다.

개막 경기는 홈팀인 춘천시장애인체육회와 수원무궁화전자가 맞붙는다.

2020 KWBL 휠체어농구리그에는 서울특별시청, 대구광역시청, 제주특별자치도, 수원무궁화전자, 춘천시장애인체육회 총 5개 팀이 출전한다.

정규리그는 춘천을 시작으로 서울, 수원, 제주, 경북 등 각 팀의 연고지를 돌며 지역별 순회 형식으로 10경기씩 3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어 오는 12월 11일~13일 춘천호반체육관으로 돌아와, 정규리그 1·2위 팀이 올해의 우승팀을 가리는 챔피언전을 펼친다.

이번 시즌은 지난해 처음으로 챔피언에 오른 서울특별시청팀과, 2015년~2018년 4연패를 기록해왔던 제주특별자치도팀의 챔피언 쟁탈전이 치열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리그는 선수들에게 공식적인 올해 첫 대회이자, 온라인으로나마 선수들의 활약을 만날 수 있는 기회다. 

코로나19로 2020도쿄패럴림픽과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내년으로 연기되고, 고양시장컵 홀트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등 다수의 국내 대회들도 취소 또는 잠정 연기된 상황이다.

2020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식 역시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수도권 등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진행하지 않는다. 춘천에서 진행되는 1라운드 경기도 무관중으로 예정된 상황이다.

‘직관’은 어렵지만 온라인을 통해 휠체어농구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는 계속 만날 수 있다. 모든 경기는 한국휠체어농구연맹 누리집(www.kwbl.or.kr)을 통해 인터넷 중계된다.

한편 2020 KWBL 휠체어농구리그 개막경기는 KBS 1TV를 통해 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이에 한국휠체어농구연맹은 ‘2020 KWBL 리그 개막경기 이벤트’를 진행, 응원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그와 이벤트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휠체어농구연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휠체어농구연맹
2019 KWBL휠체어농구리그 경기 모습. ⓒ한국휠체어농구연맹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